유머토끼 로고
19:15 [익명]

제가 공무원학원을 다니는데 어떤 남학생이 수업시간에 자꾸 뭐 먹으면서 소리내고 반복적으로 으으음 하면서

어떤 남학생이 수업시간에 자꾸 뭐 먹으면서 소리내고 반복적으로 으으음 하면서 목 가다듬는 소리내던데 거슬려서 학원측에 엊그제 말해서 원장이 그런 행동 하지 말라고 말했다는데 그뒤로 학원에서 그분이 자꾸 주변 학생들한테 먼저 인사하고 그 학생들한테 계속 말걸고 교수님께 밥을 사드리는 등 안하던 행동을 하던데 왜 그럴까요? 행동이 부자연스러워 보여서 뭔가 좀 의아하네요

수업 중 불편한 행동을 지적받은 뒤 그 남학생의 태도가 갑작스럽게 변하여 의아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특정 행동을 지적받은 후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일 때는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의 행동이 타인에게 불편을 주었음을 인지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일 수 있습니다. 학원 측의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이전 행동이 바람직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변화하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회하고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려는 시도일 수도 있습니다. 주변 학생들에게 먼저 인사하거나 말을 거는 것은 사회적으로 다시 잘 어울리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교수님께 식사를 대접하는 것도 어쩌면 좋은 인상을 주어 자신에 대한 시선을 개선하려는 의도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지적받은 상황에 대한 부담감이나 압박감으로 인해 다소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라 평소와는 다르게 과장되거나 어색한 방식으로 적극적인 모습을 연출할 때가 있는데, 이는 본인 나름대로 노력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자신의 행동을 고치려는 노력,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의지, 혹은 지적받은 것에 대한 부담감 등 복합적인 이유로 이전과는 다른 행동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